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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업데이트/1.16 네더업데이트

마인크래프트 1.16 네더업데이트 스냅샷 20W18A

by 건곤. 2020. 4. 30.


MINECRAFT SNAPSHOP

20W17A


마인크래프트 JAVA버전 스냅샷


                안녕하세요 건곤입니다! 오늘은 마인크래프트의 12번째 개발버전인 20W18A 소식입니다.

                이번 주 스냅샷은 레드스톤 매커니즘 변화, 많은 버그 픽스 및 기술적 변경이 있었습니다!


                이번 주 스냅샷은 평소와 다르게 모장에서 '많은' 버그 픽스를 진행했다고 말했는데요.

                무려 71개의 버그를 모두 고치며 말 그대로 '많은' 버그들이 수정되었네요.

                하지만 아쉽게도 버그픽스에 중점을 두었는지 이번 스냅샷에는 많은 변화는 없었습니다.

                오늘은 어떤 변동사항이 있는 지 함께 살펴보도록하죠!






업데이트 내용




레드스톤 리소스 변경(Change Redstone Resource)


 단독으로 설치된 레드스톤가루가 이제 십자모양으로 표시됩니다.


 단독설치의 레드스톤 매커니즘은 동일하게 네 방향 전부 작동하는데요.

 이젠 십자모양으로 표시하면서 보다 직관적인 디자인이 되었네요

 하지만 기존 레드스톤으로 를 표현하던 건축가 분들은 아쉬워할만한 업데이트네요







측면 전기공급(Side Signal Supply)


 아래에서부터 연결된 블록 위의 레드스톤은 현재 연결된 측면에 전기를 공급합니다.

 예를 들어 와이어 위의 울타리 문에 전원을 공급합니다


 이제 벽면을 타고 올라가는 레드스톤도 위를 향한 신호를 준다고 인식되어 그 위에 설치된 울타리 문, 다락문 등에

 전기 신호를 공급하게 되었네요.







비전도성 블록 수정(Non-Conductive Block Modify)


 전기가 통하지 않는 블록 위로 레드스톤이 연결되면 꺾이는 부분 옆의 블록에 전기가 공급되던 것이 

 불가능해졌습니다.


 기존에는 전기가 통하지 않는 블록 위로 지나갈 때와 전기가 통하는 일반블록을 지나갈 때에

 꺾이는 부분 옆에 전기가 통함/안통함으로 나뉘었는데 이 매커니즘이 모순되었다고 느꼈는 지 아예 삭제했네요.







블록 위로 연결된 레드스톤(Redirected To Go Over)


 블록 위로 연결되어 지나가는 레드스톤은 이제 위로 연결되는 블록에도 전기를 공급합니다.


 블록 위로 연결된 상태에 아주 미약한 신호가 있어 위까지 신호가 닿지 않더라도

 블록 옆면에 연결된 레드스톤이 블록에 전기 신호를 주기때문에 블록 옆의 램프에 불이 들어오네요.







과녁 블록(Target Block)


 과녁 블록도 이제 전도성(전기 신호가 통하는) 블록이 되었습니다.


 20W09A 스냅샷에 추가된 과녁 블록도 이제 전도성 블록이 되었네요

 특정행동에 피드백으로 전기신호를 송출하는 블록인데 전기가 통하지 않던 아이러니가 해소되었네요.






기술 변경(Technical Chance)


 서버응답 억제

  Sever.server.propertie 파일에 enable-status 옵션을 추가하여 false로 설정하면  클라이언트의 상태 요청에 대한 

  응답을 억제합니다. 멀티플레이어 화면에서 서버가 오프라인으로 나타납니다


 데이터 송출 범위 제어

  이제 서버가 엔티티에 대한 데이터를 클라이언트에게 보내는 범위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로 전송하기 전에 엔티티를 얼마나 가까이 배치해야하는지 제어하는 ‘entity-broadcast-percentage’ 

  서버 특성을 추가했습니다

  값이 클수록 엔터티가 플레이어에서 더 멀리 표시되지만 더 많은 네트워크 트래픽이 발생합니다

  기본값을 백분율로 지정하므로 예를 들어 50은 기본 범위의 절반을 지정합니다.



트리거 변경(Trigger Chance)


 플레이어 추가

  모든 트리거에 플레이어 확인이 추가되었습니다. (Impossible제외)


 엔티티(Entity) 검사 확장

  트리거의 엔티티 검사에서 이제 전리품 상자(Loot Table) 조건 구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표기법

 

{

  "trigger": "minecraft : player_killed_entity",

  "conditions": {

    "entity": {

      "type": "minecraft : blaze"

    }

  }

}

 


   ▼새롭게 바뀐 표기법


{

  "trigger": "minecraft : player_killed_entity",

  "conditions": {

    "entity": [

     {

        "condition": "minecraft : entity_properties",

        "predicate": {

          "type": "minecraft : blaze"

        },

        "entity ":"this "

      }

    ]

  }

}

 

참고 1

 전리품 상자(Loot Table)과 마찬가지로 조건이 송출되려면 최상위 배열의 모든 조건이 충족되어야합니다.


참고 2

 새로운 기능에 액세스하라면 최상위 요소가 JSON 배열이어야합니다

 JSON 오브젝트는 오래된 표기법으로 해석됩니다.



 확장된 트리거 리스트

  새로운 분야인 ‘player’가 모든 트리거에 추가되었습니다.

  

  bred_animals - parent, partner, child

  channeled_lightning - victims

  cured_zombie_villager - zombie, villager

  fishing_rod_hooked - entity

  killed_by_crossbow - victims

  player_killed_entity - entity

  entity_killed_player - entity

  player_hurt_entity - entity

  summoned_entity - entity

  tame_animal - entity

  target_hit - projectile

  villager_trade – villager



 기타 트리거 변경사항

  이번 확장으로 player, existing contents of location, slept_in_bed, hero_of_the_village, voluntary_exile , 

  voluntary_exil 현재 top-level 오브젝트 대신 locaton field에 배치 할 수 있습니다

  이전 구문은 계속 지원되지만 그 가치가 떨어졌습니다.






수정된 버그(Bug Fix)


 MC-11211 - y=255에 배치 된 블록의 윗면을 대상으로 할 때 더 많은 우클릭을 할 수 없습니다.

 MC-111381 - 셜커의  렌더링 회전은 ‘onInitialSpawn’에서 설정됩니다.

 MC-143904 - "rail"블록 태그에 ‘non-rail block’을 추가하면 마인 카트를 설치할 때 게임이 튕깁니다.

 MC-147255 - Nether waste바이옴에서 오버월드의 침대가 폭발합니다.

 MC-162385 - 제목 텍스트의 배경이 글씨와 함께 흐려지지 않습니다.

 MC-166269 - 물을 털어 낸 후 젖은 늑대가 즉시 검게 변합니다.

 MC-166296 - 몹이 장비를 집어들거나 장비를 장착하지 않습니다.

 MC-170840 - 영혼모래협곡(Soulsand Valley)와 뒤틀린 숲(Warped Forest)에서 몬스터 리젠속도가 고장났습니다.

 MC-170944 - /locatebiome 메시지가 모든 바이옴의 이름에 맞지 않습니다

 MC-171523 - 뒤틀림(Warped)과 크림슨(Crimson) 벽의 문자열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MC-172172 - 성인 피글린이 플레이어를 따라갈 떄 빙글빙글 돕니다.

 MC-172253 - 피글린이 장비를 착용할 때 장비 소리가 재생되지 않습니다.

 MC-173067 - 캠프 파이어를 포함한 구조물이 월드 생성 중에 배치되는 경우 ‘NullPointerException’이 뜹니다.

 MC-173198 - 과녁 블록이 투명하고 레드스톤 신호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MC-173385 - 새로운 네더의 조명시스템은 움직이는 물체, 엔티티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ㄴ예를 들어 물체(상자 등)과 엔티티 같은 대상.

 MC-173747 - 마법 부여 반짝임이 렌더링되지 않습니다

 MC-174573 - 황천 덩굴은 행운 인챈트로 복제할 수 있습니다.

 MC-174593 - "fell off a caffolding”과 같은 일관성없는 복수형이 존재합니다.

 MC-174811 - 좀비화 된 피글린이 네더 사마귀 블록 위에 생성 될 수 있습니다.

 MC-175107 - 서바이벌 모드에서 Bad Omen VI인챈트 북을 얻을 수 있습니다

 MC-175740 - #beehives 태그의 벌집 블록이 아닌 블록을 디스펜서에서 사용될 때 게임이 충돌됩니다.

 MC-175741 - 고양이가 #beds 태그의 침대 이외의 침대에서 잠을 자려고하면 게임이 충돌됩니다.

 MC-176028 - 스트라이더가 3마리 이상으로 쌓여서 생성됩니다.

 MC-176032 - 스트라이더가 공중에 떠다닙니다.

 MC-176054 - 베이비 스트라이더 passengers foat / passengers offset이 너무 높습니다.

 MC-176135 - 다른 엔티티를 타는 스트라이더는 춥지 않습니다.

 MC-176203 - 용암을 걷는 스트라이더가 비행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MC-176459 - 베이비 스트라이더가 안장을 착용한 채로 스폰이 가능합니다.

 MC-176468 - 성인 스트라이더가 안장을 착용한 채로 스폰이 가능합니다.

 MC-177105 - 피글린, 호글린, 조글린 및 주민은 머리 대신 대상의 발을 봅니다.

 MC-177127 - 자막 "End Portal opens!"에 불필요한 느낌표가 있습니다.

 MC-177173 - 아기 조글린의 연령 상태 값이 NBT 태그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MC-177561 - 자석석이 파괴 될 때 y=255에서 자석석 상단에 사용된 나침반이 리셋되지 않습니다.

 MC-177771 - "death.attack.fireworks.item"에 이전 번역 문자열이 표시됩니다.

 MC-177790 - 피글린 현수막의 이름이 block.minecraft.banner.piglin입니다.

 MC-177794 - 지구본 현수막 패턴은 ​​지구본을 현수막에 추가 할 필요가 없습니다.

 MC-177816 - 액세스 실패 / 레벨 삭제가 "world" 여야합니다.

 MC-177911 - 동굴 발생기가 흑암을 없얘지 않습니다.

 MC-177951 - #campfires 태그의 캠프 파이어가 아닌 블록에 라이터를 사용하면 게임이 중단됩니다

 MC-177976 - 아기 피글린은 영혼 캠프 파이어를 주울 수 있습니다

 MC-178013 - 스트라이더를 타는 좀비화 된 피글린이 디스폰되서 안장 스트라이더가 남음

 MC-178129 - 엔티티 변환 자막이 일치하지 않는 시제를 사용합니다.

 MC-178336 - 죽었을 시 뜨는 "침대나 리스폰 앵커가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리스폰 앵커가 고갈되었다는 것을                      명확하게 나타내지 않습니다.

 MC-178817 - 사슬에 물에 잠긴 상태가 없음

 MC-178943 - 피글린 유적에서 생성 된 피글린과 호글린이 플레이어보다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MC-178949 - 평평한 세계에서 피글린 유적을 생성 할 수 없음

 MC-179839 - 대화 막대 뒤의 채팅 텍스트가 렌더링됩니다.

 MC-179841 - 세계를 최적화 할 때 게임이 충돌합니다.

 MC-179845 - 어떤 지점에서 비가 모든 블록을 통과합니다.

 MC-179847 - 호글린과 피글린이 빙글빙글 돕니다.

 MC-179850 - 엔티티 거리 100% 500 % 사이에 차이가 없습니다.

 MC-179858 - 지도에 돌이 없는데도 돌이 표시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MC-179863 - 속성 minecraft:generic.max_health 값을 0 이하로 설정하면 사망 후 무한 죽음 루프가 발생합니다

 MC-179866 - 눈이 내리더라도 비가 동시에 내립니다.

 MC-179868 - 이전 페이지의 쓰기 가능한 책으로 이동하면 충돌이 발생합니다.

 MC-179883 - 이전 JSON 텍스트가 엔티티 이름의 ‘extra’에있는 구성 요소를 복제 합니다.

 MC-179886 - 재생 단추 오버레이가 월드 세이브 선택 GUI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MC-179905 - 게임 규칙 화면 캡션이 없습니다.

 MC-179952 - 높이 맵 데이터가 변환되지 않습니다.

 MC-179954 - 키 바인딩이 데모 정보 텍스트상자에 올바르게 삽입되지 않습니다.

 MC-180030 - 성체 호글린이 좀비화되어 조글린이 되면 아기와 동일한 데미지를 입습니다.

 MC-180100 - 특정 조건에서 비 입자가 검은 색으로 나타납니다.

 MC-180110 - JSON 텍스트의 밑줄 및 취소 선이 항상 올바르게 렌더링되지 않습니다.

 MC-180125 - BMP 이외 문자의 글꼴 간격이 잘못되었습니다.

 MC-180135 - 빈 채팅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MC-180138 - 채팅에서 긴 메시지가 더 이상 중단되지 않습니다.

 MC-180246 - “Game rules" "r"이 대문자가 아닙니다.

 MC-180248 - "Upgrade gear" "g"가 대문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MC-180299 - "Disable Elytra movement check" " Elytra "가 일관되지 않은 대문자로 표시됩니다

 MC-180353 - 채팅 배경은 디버그 메뉴 앞에서 렌더링되지만 채팅 텍스트는 그 뒤에 렌더링됩니다.

 MC-181296 - 프로그래머 아트를 사용할 때 파노라마에 잘못된 오버레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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