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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업데이트/1.16 네더업데이트

마인크래프트 1.16 네더업데이트 스냅샷 20W22A

by 건곤. 2020. 5. 30.


MINECRAFT SNAPSHOP

20W22A


마인크래프트 JAVA버전 스냅샷



안녕하세요 건곤입니다! 오늘은 마인크래프트의 16번째 개발버전인 20W22A 소식입니다.


이번 스냅샷은 수요일이 아닌 금요일에 발표되었는데요.


굉장히 바쁜 일주일이었기 때문에 조금 늦은 금요일에 발표했다고합니다.

아무래도 이번 신작게임인 마인크래프트 던전스의 출시 때문이겠죠 :)


이번 업데이트는 간단한 추가사항을 비롯한 많은 버그 수정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내용

  

  

렌더링 변경(Rendering Change)


  이번 스냅샷에선 그래픽 최적화를 위한 실험적인 렌더링 변경사항이 포함되었습니다.

  소수의 구형 그래픽카드에서 일부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플레이 최적화에 관련된 업데이트 같은데요. 

  아직 실험적인 변경사항이라 그래픽 버그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그래픽 관련 버그 사항이 생기면 그래픽 카드의 제조업체와 모델명을 아래 링크로 제보해달라고 하네요.


  ▼ 버그 제보링크

  http://bugs.mojang.com/projects/MC/summary







피글린 댄스(Piglin Dance)


  가끔 피글린이 사냥의 성공을 축하하기 위해 춤을 춥니다.


  피글린이 가죽을 입고 있는 모습이 원시부족같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부족의 느낌이 강해졌네요 :)







(Bell)


  더 많은 블록의 밑에 종을 걸 수 있게되었습니다.


  중력에 의해 떨어지는 모래, 모루와 천장에 매달려야 설치되는 종이 서로를 지지해주는 모습이 참 신기하네요!







탈 것(Vehicle)


  웅크리기를 한 상태로 탈 것에 탑승할수 없게되었습니다.







주민(Villager)


  주민의 전반적인 매커니즘이 깔끔하게 수행되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주민은 이제 같은 작업대에 여럿이서 일하지 않습니다.(한 작업대 당 한 명의 주민)


  - 추가된 작업대에 대해 해당직업에 가장 숙련된 주민이 작업대에 연결됩니다.

  (무직<초심자<수습생<기능공<전문가<달인)


  - 이제 주민이 직업을 얻기 위해선 작업대까지 걸어가야 직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에선 설치하면 멀리서도 직업이 추가되었음)


  - 주민은 밤이나 습격 도중에는 일 하거나 직업을 얻을 수 없습니다.


  - 주민은 자신의 작업대가 16블록에 있는 한 작업대가 무사한지 확인하고 또 확인합니다.

  (작업대를 부쉈을 때 무직이 되는 속도 / 연결해제 되는 속도가 빨라졌음)




  +) 한번 거래를 수행한 주민이 번개를 맞아 마녀로 변하면 더 이상 디스폰되지 않습니다.







기술 변경(Technical Change)


  그래픽의 ‘Depth Buffer’(깊이감)을 지원하는 쉐이더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렌더링을 할 때 일부 투명 요소(ex.유리)에 픽셀마다 블렌딩 레이어를 사용합니다.


  사용자 정의 데이터 팩이 충돌하지 않게 데이터 팩 로딩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경로 찾기를 하는 동안 반복된 블록 조회와 충돌이 캐시(Cache)되어 성능이 향상됩니다.


  충돌감지의 사소한 최적화가 진행되었습니다.


  ‘Predicate’ 파일의 최상위 요소가 이제 배열될 수 있습니다.(모든 내용이 AND 처리됨)



  데이터 팩 로딩

  

    데이터 팩 리로드(Re-Load)에 실패하면 변경사항이 적용되지 않고 이전 데이터를 계속 사용합니다.

  

    기존 데이터 팩으로 인해 월드가 불러와지지 않는 경우 게임은 안전모드에서 월드를 불러오는 옵션을 제공해 

    바닐라 데이터 팩만 불러옵니다.

  

    데이터 팩 목록에 대한 변경사항은 성공적으로 불러왔을 때만 저장됩니다.

  

    서버에 ‘–safeMode’ 옵션을 추가하여 바닐라 데이터 팩으로만 불러올 수 있습니다.

  

    게임은 이제 필수 태그 누락과 같은 중요한 데이터 팩 에러를 감지하고 월드 불러오기를 막습니다.







버그 수정(Bug Fix)


  MC-667 - 수련잎이 교차 엔티티로 배치가 가능합니다.

  MC-4065 - 침대에있는 동안 보낸 메시지와 명령은 보낸 기록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MC-112131 - 스포너 던전의 스포너가 조약돌로 대체되어 있습니다.

  MC-118594 - Log4J2Plugins.dat를 제거하면 모든 class를 다시 스캔해야하고 그동안 시작시 3초의 속도 저하가 

                      발생합니다.

  MC-120805 - 당근 낚싯대를 든 플레이어를 볼 때 돼지가 빙글빙글 돕니다.

  MC-124812 - 블록을 잡고있는 엔더맨이 디스폰 됩니다.

  MC-125006 - 요새와 던전이 같이 생성됩니다.

  MC-134755 - 모든 키 작은 몹들이 물 바로 아래에서 익사합니다.

  MC-143443 - 피스톤으로 레드스톤 전선이 파손 된 경우 레드스톤 가루의 블록 상태가 제대로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MC-148893 - 여우 스포너가 블록 안에 여우를 렌더링하지 않습니다.

  MC-150806 - 여러 명의 주민이 동일한 직업 블록에 연결됩니다.

  MC-153787 - 강화된 좀비가 유리에 스폰 됩니다.

  MC-156161 - 전리품 상자에선 1.14버전의 전과 달리 동일한 씨앗에서 무작위로 루팅됩니다.

  MC-156866 - 초심자부터 장인까지의 주민이 XP bar에 표시된 것보다 적은 경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MC-157303 - 주민이 일어나 2칸 높은 집에 살면서 새로운 집(침대)을 찾습니다.

  MC-157436 -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검이나 삼지창을 클릭 할 때 플레이어 위치가 계속 재설정됩니다.

  MC-162340 - 세계 경계가 투명 블록 뒤에 렌더링됩니다.

  MC-162665 - 삽이나 물병을 든 채로 음식물을 꺼낼 때 모닥불에서 음식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MC-163910 - 손 애니메이션이 때때로 핑이 높은 상태에서 두 번 재생 됩니다.

  MC-164233 - 무직 주민이 숙련된 주민보다 우선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MC-165549 - 아이템을 마실 때 팔을 흔드는 애니메이션이 계속 재생 됩니다.

  MC-166135 - 벌집과 벌통 내부의 꿀벌이 자라지 않거나 번식 타이머를 재설정하지 않습니다.

  MC-167039 - 스포너의 엔티티와 동일한 엔티티의 스폰 알을 들고 스포너를 우클릭하면 손을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이

                       재생됩니다.

  MC-169891 - 네더에서 밝기 레벨이 9보다 높은지의 여부에 관계없이 강화된 좀비가 스폰됩니다.(어려움 난이도)

  MC-171515 - 반투명 블록이 반투명 블록 앞에서 제대로 렌더링되지 않습니다.

  MC-171553 - 현무암이 황천 요새 내부에서 생성 됩니다.

  MC-172079 - /clear 명령 출력이 인벤토리의 제작 창 안의 아이템을 계산하지 않습니다.

  MC-172142 - 아이템을 줍는 동안 아이템이 보이지 않습니다.

  MC-172197 - 네사체를 곡괭이로 캐도 네더랙을 드랍하지 않습니다.

  MC-172272 - /clear는 항목의 유형에 관계없이 제작 창의 모든 아이템을 제거합니다.

  MC-172479 - 호글린이 보이지 않는 플레이어를 즉시 공격합니다.

  MC-172980 - 청크 경계를 가로질러 빛이 제대로 전파되지 않습니다.

  MC-173032 - 화석이 엔더포탈에 겹쳐서 생성됩니다.

  MC-173063 - 명령에 의해 배치 될 때 레드스톤이 전선에 연결되지 않습니다.

  MC-173197 - 좀비 피글린이 좀비처럼 팔을 위로 들어 올리지 않습니다.

  MC-173404 - 웅크리기 상태로 엔티티가 설치되지 않습니다.

  MC-173552 - 네더의 화석이 청크의 경계에서 잘려서 생성됩니다.

  MC-174307 - 네더의 화석이 현무암 기둥을 막습니다.

  MC-174325 - 버섯 또는 네더 버섯이 네더의 나무 줄기를 대체해 생성됩니다.

  MC-174692 - 조명, 사마귀 블록 및 덩굴이 큰 네더 줄기를 덮어 쓸 수 있습니다.

  MC-174932 - 언어가 변경 될 때까지 게임 시작 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진행되는 텍스트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나타납니다.

  MC-175553 - 피글린이 좀비화 된 피글린으로 변할 때 아이템을 떨어 뜨리지 않습니다.

  MC-176020 - 플레이어가 스트라이더를 타고있는 경우 다른 플레이어가 스트라이더의 애니메이션을 볼 수 없습니다.

  MC-176051 - 발광석을 들고 리스폰앵커에 우클릭하면 스폰 지점을 설정하는 동시에 리스폰 앵커를 충전합니다.

  MC-176147 - 현무암이 무작위로 끊어집니다.

  MC-176628 - 차가운 발걸음이 플레이어가 불 데미지를 입지 않게합니다.

  MC-177150 - 티킹 엔티티 java.lang.IllegalStateException: Tag minecraft:fire 가 바인딩되기 전에 사용됩니다.

  MC-177265 - 피글린과 좀비화된 피글린의 오른 팔, 다리, 골반의 텍스처가 왼쪽과 같습니다.

  MC-177626 - 가문비나무가 나오지 않습니다.

  MC-177870 - 영혼 모닥불이 일반 모닥불보다 2배의 데미지를 주지 않습니다.

  MC-177888 - 흑암을 사용하여 모루를 사용해도 석재 도구와 무기를 수리 할 수 없습니다.

  MC-177962 - 균사가 물 안에 설치되지 않습니다.

  MC-177970 - 플레이어가 한 블록 높이의 공간에서 억지로 웅크릴 수 있습니다.

  MC-178003 - 피라미드 내부에 화석이 생성됩니다.

  MC-178441 - 엔더맨이 위더의 두개골 발사체를 피하지 않습니다.

  MC-179020 - '생성' 동작을 사용하여 구조가 생성 될 때 직소 블록이 생성 후 사라지지 않습니다.

  MC-179890 - /gamerule doFireTick이 한 번 false로 설정된 경우 불이 영원히 틱틱소리를 내지 않습니다.

  MC-179909 - 2x2 크기의 나무는 종종 자라지 않지만 자라면 항상 표면에서 자랍니다.

  MC-180098 - 농부의 농민 행동이 망가졌습니다.

  MC-180771 - 관찰자 모드에서 나무가 자라는 모습이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MC-180877 - 불이 네더랙에서 다른 블록으로 퍼지지 않습니다.

  MC-181108 -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적용된 텍스트가 항상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표시됩니다.

  MC-181464 - 피글린이 방패를 들어 올릴 때 장비 착용소리가 무한히 재생됩니다.

  MC-181529 - Ctrl + Pick Block으로 블록을 꺼내도 더 이상 머리의 NBT 데이터를 올바르게 복사하지 않습니다.

  MC-181555 - 눈 레이어를 잔디 블록, 회백토 또는 균사체로 교체 할 때 블록의 “snowy = true” 블록 상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MC-182666 - Parity issue : 피글린이 승리를 축하 할 때 춤 애니메이션이 없습니다.

  MC-182888 - 주민 거래 GUI에서 나침반과 시계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MC-182919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말에 안장을 장착하면 말 갑옷이 렌더링을 중지합니다.

  MC-182967 - 장착되는 동안 엔더 진주를 던져도 순간 이동하지 않습니다.

  MC-183275 - 현무암 기둥은 Java Edition의 용암 위에 있지만 Bedrock Edition에선 용암 안에 있습니다.

  MC-183374 - 표지판의 텍스트가 여전히 보이는 동안 렌더링이 중지됩니다.

  MC-183496 - 인첸트 반짝임이 보트 내부에서 렌더링되지 않습니다.

  MC-183718 - 요새 유적지를 바다 유적지로 덮어 씌울 수 있습니다.

  MC-183808 - 꿀벌 둥지에서 꿀을 수확 할 때“Bee Our Guest” 발전과제가 달성되지 않습니다.

  MC-183860 - 주민에서 좀비화 된 좀비 주민이 좀비를 공격했는지 여부에 따라 지속성이 필요합니다.

  MC-184482 - 엔더 드래곤을 물리친 후 엔드 포탈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MC-184609 - 텍스트가 잘못된 순서로 렌더링됩니다.

  MC-184619 - 피글린이 다른 엔티티를 타고다닙니다.

  MC-184629 - 호글린 또는 다른 피글린을 타고있는 피글린이 자동으로 분리합니다.

  MC-184730 - [Crash] "java.lang.NullPointerException : mouseClicked event handler" - 일부 완전한 평지 

                      사전 설정을 생성하려고하면 즉시 충돌합니다.

  MC-184740 - 이전 버전에서 생성된 구조가 유효한 구조로 인식되지 않아 몹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MC-184778 - 모험 모드에서 레드 스톤 가루를 십자가 모양과 점 모양으로 교체 할 수 있습니다.

  MC-184936 - 엔딩에 이전의 마크로고가 나옵니다.

  MC-185156 - 월드 생성 설정이 확인되지 않아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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